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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메타버스 전략 차이 - 티타임즈TV

샬롯의 투자일지 2022. 10. 5. 08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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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 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 

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메타버스 전략 차이

유튜브: 티타임즈TV

 

1.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?

- 마케팅, 비즈니스.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점하는 방식 (제페토, 로블록스)

- 직접 메타버스를 구축할 수도 있음 (메타 플랫폼스)

- NFT와 연계해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. 기획이 중요.

 

2.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메타버스 전략 분석

- 아디다스는 기존 NFT와 협업하는 방식. 기존 플랫폼 활용.

- 나이키는 메타버스 회사를 인수해서 더 적극적인 모습. NFT 발행도 직접 함. 실물 제품과 연계된 NFT를 발행함.

- 모으고 싶은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것. 실물 연계 NFT. 가상 슈즈와 게임과의 연계.

 

3. 고객들은 메타버스에서 뭘 원할까?

- 제페토 유저를 봤을 때, 아바타와 연결되는 것 같음. 온라인 인플루언서, 메타버스 안에서 크리에이터 역할을 하는 것. 메타버스는 새로운 SNS 같은 개념.

 

4. 메타버스 서비스는 어떻게 구축해야 할까?

- 타깃으로 하는 고객을 정의하고, 무엇을 줄 수 있는지를 정의해야 함.

- 나이키 같은 경우, 찐 팬들을 위해 수집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경험 제공.


-> 의견: 아직은 메타버스 활용 케이스가 많지 않지만, 어떻게 발전해나가는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. 각자의 투자 원칙에 따라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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