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메타버스 전략 차이
유튜브: 티타임즈TV
1.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?
- 마케팅, 비즈니스.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점하는 방식 (제페토, 로블록스)
- 직접 메타버스를 구축할 수도 있음 (메타 플랫폼스)
- NFT와 연계해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. 기획이 중요.
2.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메타버스 전략 분석
- 아디다스는 기존 NFT와 협업하는 방식. 기존 플랫폼 활용.
- 나이키는 메타버스 회사를 인수해서 더 적극적인 모습. NFT 발행도 직접 함. 실물 제품과 연계된 NFT를 발행함.
- 모으고 싶은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것. 실물 연계 NFT. 가상 슈즈와 게임과의 연계.
3. 고객들은 메타버스에서 뭘 원할까?
- 제페토 유저를 봤을 때, 아바타와 연결되는 것 같음. 온라인 인플루언서, 메타버스 안에서 크리에이터 역할을 하는 것. 메타버스는 새로운 SNS 같은 개념.
4. 메타버스 서비스는 어떻게 구축해야 할까?
- 타깃으로 하는 고객을 정의하고, 무엇을 줄 수 있는지를 정의해야 함.
- 나이키 같은 경우, 찐 팬들을 위해 수집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경험 제공.
-> 의견: 아직은 메타버스 활용 케이스가 많지 않지만, 어떻게 발전해나가는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. 각자의 투자 원칙에 따라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'투자 일상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OMO (포모) 창시자가 일과 일상에서 포모를 다루는 법 - 패트릭 맥기니스, 롱블랙 (1) | 2022.10.07 |
---|---|
지구를 유일한 주주로 만들어버린 파타고니아 - 티타임즈TV (0) | 2022.10.06 |
로봇이 2개나 나왔다. 새 로봇 옵티머스 2만 달러에 판매? (테슬라 AI Day 2022) - 김단테 (1) | 2022.10.03 |
신냉전 시대를 살아가는 새로운 투자 전략 - 오종태, 배상수, 이효석 (0) | 2022.10.02 |
적자 나는 회사의 매우 근본적인 문제점 - 이재용, 언더스탠딩 (1) | 2022.09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