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베스트바이는 왜 3만 명 매장 직원을 AI 일타강사로 만들려는 걸까?
유튜브: 티타임즈TV
1. 베스트바이 브랜드 리프레시
- 고객의 관심사 기반으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디스커버리 탭
- 고객들이 전자제품을 사기 전 영상 리뷰에 의존한다는 것에 착안해 유튜브 콘텐츠 늘리는 중
2. 베스트바이의 새로운 시도
- 베스트바이 변화의 노력은 최근 매출 부진 때문
- 예전에 아마존이 온라인 커머스로 베스트바이를 위협했을 때에도 온라인 대응을 잘 했던 경험
- 이번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보겠다는 포부도 있음
- 베스트바이는 2024년 4월 구글의 제미나이 모델을 활용해 고객들이 직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AI 에이전트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
- 베스트바이는 2024년 6월 긱 스쿼드를 포함해 3만 명 넘는 매장 직원들에게 AI 지식을 가르치고 있다고 밝혔음
→ 의견: 전통적인 커머스 업체에서도 새로운 변화를 따라가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여 현재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.
728x90
'투자 일상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금리 인하 이후 시장의 전망은? - 삼프로TV (2) | 2024.09.04 |
---|---|
효성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- 삼프로TV (3) | 2024.08.30 |
티메프 사태 후폭풍, 여기서 또 터졌습니다 - 언더스탠딩 (0) | 2024.08.26 |
디즈니에 대한 추억의 대물림이 사라지고 있다 - 티타임즈TV (1) | 2024.08.23 |
공포의 티메프 돌려막기 이번엔 상품권 터졌다 - 언더스탠딩 (0) | 2024.08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