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디즈니에 대한 추억의 대물림이 사라지고 있다
유튜브: 티타임즈TV
1. 디즈니의 위기
- 지난 몇년 영화 참패와 디즈니 플러스의 부진으로 창사 이래 최악의 위기를 겪었던 디즈니
- 7,000 명이나 되는 직원을 감원하고 불필요한 사업 부문을 폐쇄
- 스트리밍 서비스 부진
- 미국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디즈니의 본질적인 위기를 지적
- 디즈니를 보면서 자라는 디즈니 키즈가 사라지고 있다는 것
- 더 정확하게는 디즈니가 어린이들에 대한 독점적인 지위를 잃고 있다는것
2. 알파세대 고객을 잡는 것의 어려움
- 알파세대 요즘 어린이들은 tv를 보지 않음
- 디즈니 플러스가 왜 디즈니 채널 자리를 대체하지 못했음
- 디즈니의 강점은 장면 애니메이션인데, 알파 세대의 취향을 맞추기 위해서 짧은 영상으로 가고, 아동용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줄이는 추세
- 디즈니의 테마 파크와 리조트 굿즈에 대한 의존도 심각
- 디즈니 테마파크에서 돈을 쓰는 다수는 디즈니에 대한 추억에 가득한 젊은 성인들
- 디즈니월드 전체 관람객 중 아이 없는 성인의 비율이 50% 육박한다고 추산
- 방문객 수는 과거와 비교에 거의 비슷하거나 오히려 줄고 있음
3. 디즈니 추억의 대물림
- 미국 성인들은 어린 시절 tv로 디즈니 쇼를 보고 방학이면 부모님의 손을 잡고 디즈니 월드를 방문한 기억이 있다고 함
- 수십년 동안 디즈니를 보며 잘한 아이가 다시 자녀와 함께 디즈니 영화를 보고 디즈니 월드에 가는 추억의 대물림이 지금의 디즈니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음
- 디즈니에 첫발을 들이는 관문이자 연결고리가 끊길 수 있다는 위험에 놓여져 있음
→ 의견: 디즈니 뿐만 아니라 콘텐츠의 형태가 장편에서 숏폼으로 바뀌면서 많은 콘텐츠 회사들이 변화의 기로에 놓여져 있는 것 같습니다. 앞으로 어떤 형태의 문화, 엔터테인먼트가 확대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.
'투자 일상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베스트바이는 왜 3만 명 매장 직원을 AI 일타강사로 만들려는 걸까? - 티타임즈TV (4) | 2024.08.28 |
---|---|
티메프 사태 후폭풍, 여기서 또 터졌습니다 - 언더스탠딩 (0) | 2024.08.26 |
공포의 티메프 돌려막기 이번엔 상품권 터졌다 - 언더스탠딩 (0) | 2024.08.21 |
구글, 네이버 숨통 조일 AI 검색 - 퍼플렉시티, 서치GPT, 애플인텔리전스 - 티타임즈TV (0) | 2024.08.19 |
오픈 AI와 구글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 시작됐다 - 티타임즈TV (0) | 2024.08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