투자 일상 기록

중국이 폭삭 망하기 직전이다, 북한처럼 무너지고 있다 - 김작가TV

샬롯의 투자일지 2024. 3. 22. 08:30
728x90

 
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 

중국이 폭삭 망하기 직전이다, 북한처럼 무너지고 있다

유튜브: 김작가TV

 

1. 중국 경제 안 좋다는 소식

- 내부에서 부동산 버블 문제와 외부에서 미국의 경제 제재 문제 양쪽에서 발생한 상황

- 중국 경제가 침체되고 있는데, 비교를 해보자면 북한이 혼자 자력갱생하려다가 이렇게 된 것.

- 중국은 그래서 적절하게 행동을 취해서 유연하게 대응하려고 하는 상황.

 

2. 중국과 미국

- 얼마 전까지만 해도 중국이 미국과 경쟁한다는 뉴스가 많았음

- 하지만 중국이 미국이랑 붙으려고 한 건 개인적으로 봤을 때 큰 실수 같음

- 현재 미국과 AI, 군사적으로 드론 등 경쟁력에서 중국이 많이 밀리는 상황

 

3. 현재 중국의 상황

- 중국은 내부에서는 부동산 시장 규제를 조금 해서 불평등 문제를 완화하고 해소하려고 함.

- 중국은 AI 관련된 분야에서 미국의 많은 견제를 받게 될 것. 미국이 중국의 공급망을 다 잠그고 있음. -중국은 경제 피크를 2012년 2013년에 찍은 것으로 보임. 10년째 하락 중인 것.

 

4. 향후 중국의 방향

- 하지만, 중국은 국가 파산을 겁내지 않고 경영하는 나라.

- 중국은 대외 관계 회복하고 시장에 소비 수요를 자극하는 정책을 펼치면 충분히 성장 잠재력 있을 것으로 생각.

- 다만, 현재 대내외적으로 갈등이 많아서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봄


 

→ 의견: 중국의 상황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. 그에 따라 한국 경제 또한 영향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. 향후 정치적인 이슈가 어떻게 풀려나가는지 살펴보면서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