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부업이 본업이 된 숏폼 크리에이터 많아요
유튜브: 티타임즈TV, 김가현
1. 숏폼 크리에이터 사례
- 현재는 숏폼 크리에이터 총 9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숲폼 지식 컨텐츠 매니지먼트 회사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.
- 이 회사는 슈퍼 컨텐츠도 제작하고, 또 그런 컨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도 육성하며 이런 일을 하고 있습니다.
- 전문가들을 크리에이터로 육성하면서 양질의 정보 콘텐츠를 미래세대에게 제공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.
2. 숏폼이 대세
- 숏폼 콘텐츠는 이제 평균 15초에서 60초, 길게는 10분 이내에 짧은 콘텐츠를 의미하는데, 왜 사람들은 이렇게 짧은 영상 콘텐츠에 열광하는 걸까요?
- 여기에는 여러 가지 사회적 현상들이 있는데, 실제로 영상을 보고 있는 시간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고 해요.
- 예전에는 온 가족이 TV 앞에 모여서 봤을 때에는 1시간짜리 영상도 길게 봤었는데, 이젠 그냥 가만히 앉아서가 아니라 이동 중에도 수시로 영상을 볼 수 있게 된 거예요.
- 그러다 보니까 오히려 긴 호흡의 영상보다는 짧은 호흡의 영상들이 훨씬 더 익숙해진 거죠.
3. 쇼핑에서의 활용
- 특히 젊은 세대들은 숏폼 중에서도 정말 쇼핑만 보더라고요.
- 지금 쇼핑 같은 경우는 굉장히 팔로우와 크리에이터들 간의 팔로워십이 끈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.
- 작년 그리고 올해 초에 시작했던 크리에이터들 중에서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는 사례들이 많기 때문에, 아직도 도전해도 늦지 않은 것 같습니다.
→ 의견: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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