투자 일상 기록

쇼핑몰은 어떻게 미디어가 되어가고 있나? - 티타임즈TV, 김현우 몰로코

샬롯의 투자일지 2023. 8. 15. 08:30
728x90
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 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쇼핑몰은 어떻게 미디어가 되어가고 있나?

유튜브: 티타임즈TV, 김현우 몰로코

1. 광고 소재와 타겟 로직의 중요성

- 이제는 광고를 단순히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, 누가 볼 것인지, 어떤 시간대에 볼 것인지, 어떤 채널에서 볼 것인지 등을 고려하여 더욱 세밀한 타겟팅이 필요

 

2. 퍼포먼스와 브랜드마케팅의 차이

- 퍼포먼스는 광고를 통해 바로 매출을 창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, 브랜드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에게 인식을 높여 장기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에 중점을 둠.

 

3. 리테일 미디어의 잠재력

- 쇼핑몰, 리테일 미디어는 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리테일 미디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

- 이를 통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, 목표 달성을 위한 광고 성과를 극대화

- 예를 들어, 아마존은 작년 기준으로 만든 매출이 380억 달러로, 유튜브의 총 광고 매출보다 높은 것

- 이러한 성장세는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리테일 미디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시사함.

 

→ 의견: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