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쇼핑몰은 어떻게 미디어가 되어가고 있나?
유튜브: 티타임즈TV, 김현우 몰로코
1. 광고 소재와 타겟 로직의 중요성
- 이제는 광고를 단순히 노출시키는 것이 아니라, 누가 볼 것인지, 어떤 시간대에 볼 것인지, 어떤 채널에서 볼 것인지 등을 고려하여 더욱 세밀한 타겟팅이 필요
2. 퍼포먼스와 브랜드마케팅의 차이
- 퍼포먼스는 광고를 통해 바로 매출을 창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며, 브랜드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에게 인식을 높여 장기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에 중점을 둠.
3. 리테일 미디어의 잠재력
- 쇼핑몰, 리테일 미디어는 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리테일 미디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
- 이를 통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, 목표 달성을 위한 광고 성과를 극대화
- 예를 들어, 아마존은 작년 기준으로 만든 매출이 380억 달러로, 유튜브의 총 광고 매출보다 높은 것
- 이러한 성장세는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리테일 미디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시사함.
→ 의견: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728x90
'투자 일상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챗GPT 창업자가 인간 홍채를 모으는 이유 - 언더스탠딩, 박근모 기자 (0) | 2023.08.17 |
---|---|
하반기 주식시장을 결정할 3가지 요인 - 삼프로TV, 김한진 (0) | 2023.08.16 |
반도체 전쟁의 새로운 키워드 차세대 전력반도체 - 티타임즈TV (0) | 2023.08.14 |
탈D2C시대, D2C가 만능은 아니다 - 티타임즈TV (0) | 2023.08.12 |
구글이 기술을 디자인으로 승화시킨 비결 ‘머티리얼 디자인’ - 티타임즈TV, 이상인 구글 디자이너 (0) | 2023.08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