투자 일상 기록

업종 불문 모든 회사가 게임을 영접하기 시작했다 - 티타임스TV

샬롯의 투자일지 2022. 4. 4. 08:30
728x90
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 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 

업종 불문 모든 회사가 게임을 영접하기 시작했다

유튜브: 티타임스TV

 

1. 게임은 이제 게임이 아니다

- MS의 블리자드 인수

- 메타, 게임사 수집 중

- 넷플릭스에서 오징어 게임 1위 빼앗은 아케인

- 영화 언차티드 북미 박스오피스 1위 달성

- 게임 기반 영상 플랫폼 ‘빈지’ 올해 오픈 계획 발표

- 뉴욕타임스 게임 회사 워들 인수

 

2. 영화+음악보다 큰 게임 시장의 규모

- 게임 시장 2~3천억 달러 규모 시장.

 

3. MS가 게임에 돈을 쏟아붓는 이유

- 스트리밍 게임 시장을 선점하려고 함.

- 모바일, PC, 콘솔을 아우르는 지배력 필요

- 킬러 타이틀 장악력 필요

- 게임 구독 서비스 이용자 확보 능력 필요

- 마인크래프트 인수 후 Azure 고도화 가능했음.

 

4. 게임사 사들이는 메타

- Unit 2Games, Bigbox VR, Downpour Interactive 인수

 

5. 영화, 드라마의 화수분 역할을 할 게임

- 만화 원작 콘텐츠. 게임 스토리 원작.

 

6. 게임계의 넷플릭스가 될 ‘빈지’

- 게임을 소재로 한 콘텐츠 플랫폼

 

7. 게임사 사들인 뉴욕타임스

- 매일 접속하는 게임사가 구독 모델에 도움이 될 것으로 봄.


-> 의견: 게임 관련 흐름도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