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스타벅스의 웹3 전략 ‘오디세이’ 총정리 - 티타임즈TV

샬롯의 투자일지 2022. 11. 4. 08:30
728x90
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 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 

스타벅스의 웹3 전략 ‘오디세이’ 총정리

유튜브: 티타임즈TV

1. 스타벅스 오디세이

- 오디세이: 미지의 세계로 긴 여정을 시작한다는 뜻.

- 새로운 경험으로 소개

- 스타벅스의 제3의 공간을 확장하는 것.

 

2. 웹3 버전의 리워드 시스템

- 별 적립 리워드 프로그램의 확장판

-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전 세계 2천7백만 명

- 미국 직영점의 25%, 거래금액의 45% 차지

- 회원 충전금액 약 2.2조 원

- 기존 리워드 아이디로 접속해서 여정 스탬프라는 NFT 획득

- NFT 서로 사고팔 수 있음

- 폴리곤 체인에서 발행될 예정

 

3. 스타벅스 NFT 진출 전략 (1) 철저히 대중의 눈높이에 맞췄다

- 수집 가능한 도장으로 표현해서 기술적 용어 사용하지 않음.

- 신용카드로 한정판 스탬프 구매 가능.

- 기존과 비슷한 경험으로 NFT 활용.

 

4. 스타벅스 NFT 진출 전략 (2) 핵심 비즈니스 모델에 결합했다

- 실제 사업모델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점이 긍정적.

- 스타벅스의 본업인 리워드 프로그램과 연결.


-> 의견: 각자의 투자 원칙에 따라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