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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스타벅스의 웹3 전략 ‘오디세이’ 총정리
유튜브: 티타임즈TV
1. 스타벅스 오디세이
- 오디세이: 미지의 세계로 긴 여정을 시작한다는 뜻.
- 새로운 경험으로 소개
- 스타벅스의 제3의 공간을 확장하는 것.
2. 웹3 버전의 리워드 시스템
- 별 적립 리워드 프로그램의 확장판
-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전 세계 2천7백만 명
- 미국 직영점의 25%, 거래금액의 45% 차지
- 회원 충전금액 약 2.2조 원
- 기존 리워드 아이디로 접속해서 여정 스탬프라는 NFT 획득
- NFT 서로 사고팔 수 있음
- 폴리곤 체인에서 발행될 예정
3. 스타벅스 NFT 진출 전략 (1) 철저히 대중의 눈높이에 맞췄다
- 수집 가능한 도장으로 표현해서 기술적 용어 사용하지 않음.
- 신용카드로 한정판 스탬프 구매 가능.
- 기존과 비슷한 경험으로 NFT 활용.
4. 스타벅스 NFT 진출 전략 (2) 핵심 비즈니스 모델에 결합했다
- 실제 사업모델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점이 긍정적.
- 스타벅스의 본업인 리워드 프로그램과 연결.
-> 의견: 각자의 투자 원칙에 따라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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