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'매스'의 종언
유튜브: 삼프로TV, 송길영
1. 커뮤니케이션의 변화
- TV가 채널만 늘어나는 동안, 폭증한 디지털 소통량
- 정보가 너무 많아짐
- 태어나길 모바일 네이티브이기 때문에 TV로 돌아갈 수 없음.
- 매체 권력의 쇠락
- 브랜딩이 중요해짐. 소비자가 팬이 되어, 마음이 움직여서 구매하게 되어야 함. (ex. 파타고니아)
2. 창의성에 대해 지불할 용의가 있을 것인가?
- 선봉장, 크리에이티브 디렉터
- 희미해지는 브랜드의 경계
- 내가 소비하는 것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 됨.
- 감성으로 연결되는 브랜드들
- 사회의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만 살아남는다.
- 소품종 소량 생산 가능.
- 인스타그램에 남겨진 취향의 흔적들
- 상품이 콘텐츠가 되다.
-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.
-> 의견: 시대의 트렌드를 읽으면서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728x90
'투자 일상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50억 자산가가 알려주는 부자되는 4가지 방법 - 김작가TV, 정선용 대표 (0) | 2021.12.12 |
---|---|
주식투자로 돈 버는 사람 VS 돈 잃는 사람 차이점 - 김작가TV, 주식농부 박영옥 (0) | 2021.12.10 |
한국 주식 VS 미국 주식 뭘 사야 할까? - 김작가TV, 남석관 (0) | 2021.12.07 |
파월 연준 의장 연임, 시장에 어떤 영향 미칠까? - 삼프로TV, 오건영 (0) | 2021.12.06 |
네이버, 카카오 매수해도 괜찮은 가격은 얼마일까? - 김작가TV, 남석관 (0) | 2021.12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