투자 일상 기록

'매스'의 종언 - 삼프로TV, 송길영

샬롯의 투자일지 2021. 12. 9. 08:30
728x90
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 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 

'매스'의 종언

유튜브: 삼프로TV, 송길영

 

1. 커뮤니케이션의 변화

- TV가 채널만 늘어나는 동안, 폭증한 디지털 소통량

- 정보가 너무 많아짐

- 태어나길 모바일 네이티브이기 때문에 TV로 돌아갈 수 없음.

- 매체 권력의 쇠락

- 브랜딩이 중요해짐. 소비자가 팬이 되어, 마음이 움직여서 구매하게 되어야 함. (ex. 파타고니아)

 

2. 창의성에 대해 지불할 용의가 있을 것인가?

- 선봉장, 크리에이티브 디렉터

- 희미해지는 브랜드의 경계

- 내가 소비하는 것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 됨.

- 감성으로 연결되는 브랜드들

- 사회의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만 살아남는다.

- 소품종 소량 생산 가능.

- 인스타그램에 남겨진 취향의 흔적들

- 상품이 콘텐츠가 되다.

- 당신의 모든 것이 메시지다.


-> 의견: 시대의 트렌드를 읽으면서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