투자 일상 기록

X, 틱톡의 경쟁자가 되고 있는 링크드인 - 티타임즈TV

샬롯의 투자일지 2024. 6. 10. 08:30
728x90

 
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X, 틱톡의 경쟁자가 되고 있는 링크드인

유튜브: 티타임즈TV

1. 링크드 인의 변화

- 링크드인이 구인구직할 때만 접속하는 사이트가 아니라

-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진짜 소셜 미디어가 되려고 함

 

2. 기존 링크드인 사업

- 링크드인은 기본적으로 무료이지만, 돈을 내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료 구독 모델

- 가장 비싼 요금제인 리크루터 라이터의 경우 채용 담당자들이 구직자를 빠르게 검색하고 컨택할 수 있는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과 필터 기능 제공

- 23년 프리미엄 구독 매출이 2처 3천억 정도

- 하지만 비즈니스에 특화되어 있다 보니 링크드인에 매일 접속하는 사람은 16% 남짓

- 지루한 소셜 미디어라는 평가받았었음

 

3. 소셜미디어로서의 역할

- 하지만 재택근무의 확대로 링크드인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, 트위터가 테슬라에 인수된 후부터 불만을 가진 사용자가 늘어남

- 업무 관련 내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상에 대한 의견 교류가 있는 소셜미디어로 발전 중

- 팔로우 기능도 강화되었고, 인플루언서로서 역할

- 양질의 좋은 콘텐츠가 확대되는 구조

- 단순한 구인구직 네트워킹 플랫폼이 아니라 확장된 역할을 할 수 있음


→ 의견: 마이크로소프트가 당신 큰 금액을 들이면서 인수한 링크드인이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