투자 일상 기록

이커머스의 미래라고 불리는 NTWRK 해부 - 티타임즈TV

샬롯의 투자일지 2022. 6. 6. 08:30
728x90
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 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이커머스의 미래라고 불리는 NTWRK 해부

유튜브: 티타임즈TV

1. 라이브 커머스에 뒤늦게 눈을 뜬 미국

- 라이브 커머스의 종주국은 중국. 알리바바가 2016년 타오바오 라이브 시작.

- 중국 라이브 커머스 이용자는 약 6억 명

- 서양의 IT와 유통 리더들이 중국의 혁신에 영감을 받아야 할 때.

- 아마존 라이브 출시.

-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도 라이브 커머스 기능 추가.

- 라이브 쇼핑을 도입한 큐레이션 쇼핑몰 ‘Verishop’

- 미국에서 특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회사, NTWRK. 2018년 창업. 사용자 약 2백만 명.

- 미디어, 커머스, 동영상 기반 소셜미디어, 문화적 순간의 교집합.

 

2. (1) 커머스 → 큐레이션

- 라이브 커머스는 고객이 좋아할 상품을 큐레이션 해서 제공해야 함.

- 큐레이션 할 때 한정판, 희귀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준비.

 

3. (2) 동영상 기반 소셜 미디어 → 크리에이터

- 틱톡, 유튜브,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 중요.

- 자신의 작품을 바로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음.

 

4. (3) 미디어 → 오리지널 콘텐츠

- 콘텐츠 자체를 재미있게 만들어서 커머스 보다 더 재밌게 볼 수 있게 함.

 

5. (4) 문화적 순간 → 팬덤과 커뮤니티

- 마니아를 모으고, 다양한 이벤트 진행. 커뮤니티 확장.


-> 의견: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