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이커머스의 미래라고 불리는 NTWRK 해부
유튜브: 티타임즈TV
1. 라이브 커머스에 뒤늦게 눈을 뜬 미국
- 라이브 커머스의 종주국은 중국. 알리바바가 2016년 타오바오 라이브 시작.
- 중국 라이브 커머스 이용자는 약 6억 명
- 서양의 IT와 유통 리더들이 중국의 혁신에 영감을 받아야 할 때.
- 아마존 라이브 출시.
-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도 라이브 커머스 기능 추가.
- 라이브 쇼핑을 도입한 큐레이션 쇼핑몰 ‘Verishop’
- 미국에서 특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회사, NTWRK. 2018년 창업. 사용자 약 2백만 명.
- 미디어, 커머스, 동영상 기반 소셜미디어, 문화적 순간의 교집합.
2. (1) 커머스 → 큐레이션
- 라이브 커머스는 고객이 좋아할 상품을 큐레이션 해서 제공해야 함.
- 큐레이션 할 때 한정판, 희귀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준비.
3. (2) 동영상 기반 소셜 미디어 → 크리에이터
- 틱톡, 유튜브,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 중요.
- 자신의 작품을 바로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음.
4. (3) 미디어 → 오리지널 콘텐츠
- 콘텐츠 자체를 재미있게 만들어서 커머스 보다 더 재밌게 볼 수 있게 함.
5. (4) 문화적 순간 → 팬덤과 커뮤니티
- 마니아를 모으고, 다양한 이벤트 진행. 커뮤니티 확장.
-> 의견: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728x90
'투자 일상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난장판 된 IPO 시장, 바이오주 엑시트는 3년 더 기다리세요? - 스튜디오 퍼즐 (0) | 2022.06.08 |
---|---|
스타벅스, 하워드 슐츠는 왜 NFT를 들고 컴백했을까? - 티타임즈TV (0) | 2022.06.07 |
실리콘밸리의 최고의 스타? 세일즈포스 CEO 마크 베니오프 - 이찌라 (0) | 2022.06.04 |
AR에만 집중하는 애플의 메타버스 전략 - 티타임즈TV (0) | 2022.06.03 |
벌써 하반기, 경기 침체는 어떻게 올까? - 삼프로TV, 김한진 (0) | 2022.06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