투자 일상 기록

B2B만 하던 회사가 어떻게 순식간에 D2C 회사가 됐을까? - 티타임즈TV

샬롯의 투자일지 2022. 5. 6. 08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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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 😉
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
 

B2B만 하던 회사가 어떻게 순식간에 D2C 회사가 됐을까?

유튜브: 티타임즈TV

 

1. 나이키가 촉발한 D2C 트렌드, 제조업체도 뛰어든 D2C

- 나이키,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서 매출 크게 성장

 

2. D2C가 각광 받는 이유

- 브랜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.

- 나이키, 아마존에서 물건 빼기로 결정.

 

3. 코로나19 위기를 D2C로 탈출한 크래프트 하인즈

- 코로나 위기 중 변화.

- 하인즈 투 홈이라는 직배송 서비스.

 

4. D2C로 브랜드 이미지 바꾼 K-SWISS

- 이미지 변신을 통해 틈새시장 노림.

- 개리 바이너척과 콜라보.

 

5. 반도체 회사 TI도 D2C를 한다.

- 유통 대리점 통하지 않고, 빠르게 대응 가능.

- 영업이익률 또한 개선.

 

6. 철만드는 타타스틸도 D2C를 한다.

- 인도 철강회사. 소매 중심으로 집중

- 브랜드 꾸준히 알림. 더 빠르게 배송 가능

 

7. 화학회사 BASF가 D2C를 하는 방법

- 온라인 판매 비중 늘림.

 

8. D2C를 위한 조건! ‘고객을 알아야 한다’

- 고객분석, 제품 생산 계획 문제를 풀어야 함.

- 잠재고객 분석, 소비자 중심으로 분석.

 

9. K-SWISS, BASF, 타타스틸, TI의 공통점

- SAP의 ERP를 쓰고 있음

- 벡엔드 : 생산 중심, 공급자 중심

- 프론트엔드 : 고객 중심, 세일즈 중심

- SAP이 고객 데이터 플랫폼인 CDP 제공

 

10. SAP CX의 플랫폼은 어떻게 D2C를 도와주나

-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.

 

11. B2B가 D2C로 체질 개선하려면 필요한 것?

- 기존 영역 디지털 전환 필요.


-> 의견: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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