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, 샬롯의 투자 일지입니다.
일주일 동안 보고, 들었던 콘텐츠 중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드려요! 😉
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해 주세요!
B2B만 하던 회사가 어떻게 순식간에 D2C 회사가 됐을까?
유튜브: 티타임즈TV
1. 나이키가 촉발한 D2C 트렌드, 제조업체도 뛰어든 D2C
- 나이키,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서 매출 크게 성장
2. D2C가 각광 받는 이유
- 브랜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.
- 나이키, 아마존에서 물건 빼기로 결정.
3. 코로나19 위기를 D2C로 탈출한 크래프트 하인즈
- 코로나 위기 중 변화.
- 하인즈 투 홈이라는 직배송 서비스.
4. D2C로 브랜드 이미지 바꾼 K-SWISS
- 이미지 변신을 통해 틈새시장 노림.
- 개리 바이너척과 콜라보.
5. 반도체 회사 TI도 D2C를 한다.
- 유통 대리점 통하지 않고, 빠르게 대응 가능.
- 영업이익률 또한 개선.
6. 철만드는 타타스틸도 D2C를 한다.
- 인도 철강회사. 소매 중심으로 집중
- 브랜드 꾸준히 알림. 더 빠르게 배송 가능
7. 화학회사 BASF가 D2C를 하는 방법
- 온라인 판매 비중 늘림.
8. D2C를 위한 조건! ‘고객을 알아야 한다’
- 고객분석, 제품 생산 계획 문제를 풀어야 함.
- 잠재고객 분석, 소비자 중심으로 분석.
9. K-SWISS, BASF, 타타스틸, TI의 공통점
- SAP의 ERP를 쓰고 있음
- 벡엔드 : 생산 중심, 공급자 중심
- 프론트엔드 : 고객 중심, 세일즈 중심
- SAP이 고객 데이터 플랫폼인 CDP 제공
10. SAP CX의 플랫폼은 어떻게 D2C를 도와주나
- 데이터 기반 고객 분석.
11. B2B가 D2C로 체질 개선하려면 필요한 것?
- 기존 영역 디지털 전환 필요.
-> 의견: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'투자 일상 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또 한번의 반전! 경쟁회사들을 소름끼치게 만든 테슬라 - 기가텍사스 공장 2화 - 자동차 미생 (0) | 2022.05.09 |
---|---|
테슬라는 날아가는데, 현대차는 왜? 솔직하게 까봅니다 (권순우 기자) - 삼프로TV (0) | 2022.05.07 |
네이버, 카카오 지금은 사도 괜찮은 걸까? - 김작가TV, 남석관 (0) | 2022.05.05 |
지금은 ‘buy the dip’ 안 통하는 시기, 줄여야 한다 (오종태) - 삼프로TV (0) | 2022.05.04 |
시장에 대한 치열한 공방전 (김영익, 김한진) - 삼프로TV (0) | 2022.05.03 |